* Object-C 로 구현
이벤트 발생시 인터페이스 빌더의 뷰 컨트롤과 컨트롤러 클래스의 액션 메소드를 연결해야 한다.
연결 메소드 : IBAction (Interface Builder Action)
헤더(.h) 파일에 선언하고 구현(.m) 파일에서 정의로 구성.
형식 :
1.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정의한 컴포넌트를 .xib 파일에 기술
2. 헤더(.h) 파일에 액션 메소드를 선언
- 헤더 파일에 매소드 선언은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액션으로 지정할 수 있게 한다.
선언 : - (IBAction) 매소드명 : (id) sender;
설명 : - : 매소드 앞에 붙인 '-' 는 인스턴트 메소드를 '+'는 클래스(스택틱) 매소드를 나타냄
(IBAction) : 매소드의 리턴형을 선언
매소드 명 : 호출되는 매소드의 이름 어떻게 선언하든 상관없음. Selector에 포함됨. 객체 타입(id)의 인자 하나를 받아야 한다.
':' : 매소드와 인자 영역 구분자
(id) : 인자 형 모든 IBAction 메시지는 하나의 인자가 있으며 이 인자로 이벤트를 발생시킨 객체의 포인터가 넘어온다.
- 인자 형 id는 Object-C의 어떤 객체도 나타낼 수 있는 형이다.(메시지도 가능)
sender : 인자의 로컬 명 (내수 매소드에 사용)
3. 구현(.m) 파일에 메소드 정의
정의 : -(IBAction) 매소드명 : (id) sender //여기까지는 선언문과 같다.
{
이부분에 수행할 메소드를 적어준다.
}
4. 인터페이스 빌더에서 컨트롤과 코드를 연결해 준다.
'개발 > App Develop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erface Buillder (0) | 2010.09.06 |
---|---|
프로젝트에 자신의 커스텀 프로젝트를 추가하자(예제 cocos2d) (0) | 2010.09.06 |
아이패드 사용기 (0) | 2010.09.06 |
UITableView - 델리게이트 구현이론(1) (0) | 2010.09.06 |
UITableView - 델리게이트 구현이론(1) (0) | 2010.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