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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App Developer

아이폰 개발시 고려사항

* 사용자가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요구 조건을 항상 생각하라!!

 

스마트폰(아이폰), 태블릿(아이패드), 컴퓨터는 활용도가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라!!

 

1. 메모리

  모바일 장치는 메모리가 작고, 많은 부분을 OS가 차지하고 있다.

 

2. 사용요금

  통신사 요금제에따라 인터넷 사용은 상당한 비용을 초래할 수 있다.

  (와이파이 등 적극 활용 및 쓸데없는 사용 제한)

 

3. 화면해상도

  모바일 장치는 화면 크기나 해상도가 작으므로 UI에 있어 최우선 고려사항이다.

 

4. 앱 속도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사용시간이 짧다. 빠른 앱의 실행은 사용량과 비례할 수 있다.

 

5. 인터넷 사용정도

  언제나 인터넷이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며, 속도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

  앱 개발시 인터넷 접속 불가 지역에서의 처리 또한 중요하다.

 

6. 사용자 입력 도구

  아이폰, 패드 모두 입력도구가 크기 및 사용법이 틀리다. 이것 역시 최적의 입력폼이 고려사항이다.

 

 

- 아이폰 앱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의 축소판이 아님을 기억하라!!

 

 1. 아이폰은 화면이 작으므로( 3G의 경우 320x480 px), 한 화면에 현재 단계의 한 화면만을 보여줄 수 있다.

 

 2. 아이폰은 가상 메모리가 없어, CPU와 메모리는 한정적 이다.(배터리 소비 촉진)

    아이폰 OS는 시스템 작동을 감시하며, 메모리 사용이 많으면 해당 앱을 강제 종료 시킨다.

 

 3. 한 번에 한 앱만 실행된다.(4 부터는 멀티 태스킹 지원 - 새로이 공부해야할 사항)

    언제든 앱을 종료할 때 필요한 데이터를 신속히 저장하고, 다시 앱을 실행했을 때는 이전에 실행하던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