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 - Characteristics of Great Software(3/7)
Characteristics of Great Software
- High Performance
- Ease of Use
- Attractive Appearance
- Reliability
- Adaptability
- Interoperability
- Mobility
매력적인 하드웨어와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 애플의 일이지만, 소프트웨어에 attractive appearance를 가미하기 위해 Mac OS X의 강점을 이용해야만 한다.
Mac OS X와 함께 딸려 오는 파인더와 다른 어플리케이션들은 고해상도와 고품질의 그래픽와 32비트 컬러와 투명도를 포함하는 아이콘을 사용한다.
어플리케이션이 appearance와 사용자에게 연관성이 있는 정보를 더 잘 전달하기 위해 고품질 그래픽을 사용해라.
예를 들어, 시스템은 가장 나은 선택을 구분하고 윈도우에 차원 성질을 더하기 위해 투명효과를 사용한다.
Gudelines
-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할 때 Part3에 있는 가이드라인을 따라라.
- 가이드라인은 컨텐츠를 배치하는 방법과 소프트웨어의 시각적 외형을 디자인하는데 필요한 조언을 제공한다.
- 패키징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잘 다듬는 일까지, 소프트웨어가 전문적으로 디자인한 것처럼 보이게 하라.
- 고화질의 그래픽과 아이콘을 사용하라. 필요하다면, 이러한 것들을 만드는 전문 그래픽 디자인 회사와 계약하라.
- 컨트롤, 메뉴, 다이얼로그와 같은 표준 Mac OS X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채택하라.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것들을 대신하기 위해 자신만의 커스텀 컨트롤이나 다이얼로그를 구현하지 마라.
- 시스템에서 제공하지 않는 컨트롤이 정말로 필요하다면 이 문서에 있는 가이드라인을 참고하고 새로운 요소를 만들기로 결정하거나 기존에 있는 요소나 작동방식을 바꾸기 전에 'Extending the Interface'를 읽어라.
- (이 부분은 추후에 보강해야할 것 같다.)
- 32비트 색상을 사용하라.
- Mac OS X는 32비티 색상에서 최고의 performance를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 시각적 요소에 8비트 색상 팔레트로 한정할 필요가 없다.
- 8비트 그래픽은 최소한으로 지원되며 예전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데 대부분 충분하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기 위해 인터페이스 빌더를 사용하라.
- nib 파일들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인터페이스 빌더가 제공하는 메트릭스를 사용하여 코드에서 화면과 컨트롤들을 정확히 배치할 수 있다.
- (윈도우 계열은 공식적인 인터페이스 빌더가 없으니 패쓰, 물론 VS에서 할 수는 있지만 지원하는 형식에서만 사용가능하다.)
- Quartz, Cocoa, ATSUI, 그리고 OpenGL과 같은 modern API를 사용하여 텍스트와 그래픽을 표현하라.
- QuickDraw와 같은 legacy API를 사용하는 것을 피하라.
출처 :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