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iphone 은 아이폰에서 게임을 손쉽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무료 라이브러리이다.
http://code.google.com/p/cocos2d-iphone/
다운로드를 받고 Xcode에서 열어보면 라이브러리 소스코드와 함께 수많은 간단한 데모가 들어있는데,
이게 프로젝트 한개에 묶여 있다보니,
나처럼 Xcode 에 초보인 사람이 나만의 새로운 Cocos2d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는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서 이렇게 저렇게 실행을 해보다가 간단한 Scene한개를 포함하는 프로젝트 시작점을
템플릿으로 만들어 봤다.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한다.
생성된 파일들을 보면 Support 그룹에 Cocos2d 라이브러리가 들어있고
Classes 에 xxxAppDelegate 와 SampleScene 이 들어있다.
SampleScene 에 간단하게 배경을 깔고 스프라이트한개를 표시하고 메뉴를 표시하는 샘플코드가 들어있다.
아무것도 고치지 않고 바로 Build & Go 를 할 수 있다.
http://code.google.com/p/cocos2d-iphone/
다운로드를 받고 Xcode에서 열어보면 라이브러리 소스코드와 함께 수많은 간단한 데모가 들어있는데,
이게 프로젝트 한개에 묶여 있다보니,
나처럼 Xcode 에 초보인 사람이 나만의 새로운 Cocos2d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는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서 이렇게 저렇게 실행을 해보다가 간단한 Scene한개를 포함하는 프로젝트 시작점을
템플릿으로 만들어 봤다.
다운 받은 예제파일 참조
압축을 풀면 Developer 폴더가 생기는데 이 폴더를 통채로 /Library/Application Support/ 밑에 둔다.
즉 /Library/Application Support/Developer 폴더가 생기면 된다.
Cocos2d-iphone 라이브러리는 따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다.
실행
이제 Xcode 를 실행하고 New Project 를 선택하면 User Templates 에 Cocos2d Application 템플릿이 보인다.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한다.
생성된 파일들을 보면 Support 그룹에 Cocos2d 라이브러리가 들어있고
Classes 에 xxxAppDelegate 와 SampleScene 이 들어있다.
SampleScene 에 간단하게 배경을 깔고 스프라이트한개를 표시하고 메뉴를 표시하는 샘플코드가 들어있다.
아무것도 고치지 않고 바로 Build & Go 를 할 수 있다.
* 많은 내용이 책 또는 검색 후 개인적인 생각을 포함하여 개인용도로 쉽게 찾아보기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본의 아니게 정리도중 출처를 읽어버린 경우가 있어 출처를 밝히지 못한 곳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문제가 될 경우 댓글 달아주시면 삭제/보완처리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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