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리포트에서 나온 'SNS에 대한 사용자 인식 조사 보고서'입니다.
표본이 약 1,000명이 넘으니 참고할만 것 같습니다.
단, 온라인 서베이 이기 때문에 표본이 일반 설문조사와는 좀 다릅니다. 배너를 클릭할 정도로 온라인 트렌드가 꽤 익숙한 사람들이 답변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죠. 실생활에서 느끼는 통계수치 수준과는 Gap이 있습니다.
주로 기억에 남는 부분 아래 3가지 정도.
한번 정도 되뇌길 필요가 있습니다.
1. 잠재적으로 주목을 받는 플랫폼은 트위터
2. 현재 사용하고 SNS 비율 : 싸이월드>블로그>카페>트위터>미투>페이스북>카카오>네이트 커넥트
3. 싸이월드-20대, 트위터-30대, 블로그/카페-40대에서 높은 선호율 보여
2. 현재 사용하고 SNS 비율 : 싸이월드>블로그>카페>트위터>미투>페이스북>카카오>네이트 커넥트
3. 싸이월드-20대, 트위터-30대, 블로그/카페-40대에서 높은 선호율 보여
SNS라는 것이 사실 플랫폼이기 때문에 사람 본연의 관계를 확장해나가는 것입니다. 또한 그다지 거창하지도 않죠.
문뜩 드는 생각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이 물 흘러가듯이 (Stream) 자연스럽게 순리대로 (Natural) 접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효과에 대한 과도한 뻥튀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진짜 사람 사귀듯이...그리고 온라인 스럽게~
'관심기사 > 소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N 서버 무료 임대 (0) | 2010.08.31 |
---|---|
사파리의 보안 결함 (0) | 2010.08.31 |
증강현실에서 소셜 미디어가 무럭무럭 자라난다 (0) | 2010.08.31 |
디스트릭트, 3차원 증강현실 콘텐츠 '인기 만점' (0) | 2010.08.31 |
“소셜웹의 핵심: 프로파일과 소셜 그래프” -(NHN 관련) (0) | 2010.08.29 |